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강원도

금호 설악리조트 휴그린 스위트 내돈내산 속초 여행 숙소 추천

by 슈 CHOU 2023. 6. 7.
반응형

 

속초 여행 숙소로 5월에 방문했던 금호 설악리조트 후기이다. 올해 강원도 여행을 세 번 갔는데 1월에는 삼척쏠비치, 3월에는 양양쏠비치, 5월에는 금호 설악리조트 휴그린 스위트 룸에서 머물렀는데 세 개의 숙소 중 금호리조트 설악이 객실 내부가 가장 깨끗했다. 

 

2020년에도 금호 설악리조트에 와봤는데 그때는 방 벽이 빨간색이고 가구도 오래되었었는데 2021년에 리모델링을 했다고 한다. 밤늦게 도착해서 리조트 안에서 별로 한 건 없고 잠만 자고 나갔지만 좋은 숙소였다. 

 

 

 

금호 설악리조트 입실 시간, 퇴실 시간 

 

금호 설악리조트 체크인시간은 14:00~22:00 pm이고 체크아웃 시간은 11:00 am이었다. 

 

 

아침에 체크아웃을 하고 나와서 본 로비 앞 금호 설악리조트 울산바위 포토존이다. 리조트 조형물은 특별할 게 없지만 저 멀리 산이 보이는 게 아름다웠다. 밤에 와서 몰랐는데 밝을 때 보니 리조트 조경이 잘 되어 있어서 날씨가 좋을 때 산책하면 좋을 것 같다. 

 

 

금호설악리조트 부대시설 

 

 

체크인을 기다리면서 금호설악리조트 부대시설을 둘러보았다. 

B1층에는 노래연습장, 교촌치킨, 카페테리아, 당구장, 탁구장, 게임존이 있고 1층에는 한식당,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커피전문점, 연회실, 특산품점, CU 편의점이 있다. 

 

리조트 안에 있는 치킨집은 대부분 BBQ였는데 여기는 교촌치킨이 있는 리조트라서 조금 신기했다. 

 

 

로비 앞에 있던 금호석유화학 친환경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 포토존이다. 금비라는 곰이 사원증까지 매고 같이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금호라는 기업하면 금호아시아나, 금호타이어, 금호리조트가 먼저 생각났는데 포토존을 보고 금호석유화학회사가 건축자재를 만들어 판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엘리베이터 앞에 있던 한식당과 바베큐 프로모션 안내문이다. 저녁에 들어올 때 보니까 금호 설악 리조트에는 바베큐장이 있어서 사람들이 바베큐를 먹고 있었는데 바비큐 먹는 것도 재밌는 경험이 될 것 같다. 

 

 

 

편의점인 CU는 무인으로도 영업해서 24시간 운영한다고 한다. 

 

 

 

금호설악리조트 휴그린 스위트 객실 후기 

 

 

원래 우리가 예약했던 객실은 스위트디럭스였는데 휴그린 스위트 객실로 업그레이드를 받았다. 밤 늦게 도착했더니 업그레이드의 행운을 얻었다. 휴그린 스위트 객실의 정원은 5인이고 방 2개, 화장실 1개, 거실로 구성되어 있다. 

 

휴그린 스위트룸의 현관 

 

 

신발을 벗고 안에 들어왔는데 객실이 깨끗하고 생각보다 넓었다. 아마 전에 봤던 빨간 벽의 오래된 금호리조트가 인상 깊어서 더 그렇게 느꼈다. 그때가 2020년이었는데 붉은 벽은 너무 충격적이었다. 

 

첫 번째 방에는 화장대와 큰 침대가 있었는데 침대는 매우 푹신했다. 

 

가구가 다 손 때 묻지 않은 새 거라서  어느 브랜드인지 봤는데 리바트 화장대였다.

 

두 번째 방은 온돌방이었고 침구류, 화장대, 옷을 걸 수 있는 옷장이 있었다. 

 

거실 옆에 있는 부엌에는 식탁, 전자레인지, 냉장고, 전기레인지가 있었다. 

 

 

화장실은 욕조는 없고 샤워기만 있었고 케라시스 샴푸가 있었다. 리조트 이용 시 비누랑 샴푸는 있지만 치약 칫솔은 없기 때문에 가져와야 한다. 

 

 

마지막으로 거실에는 에어컨, 소파, 작은 테이블, TV가 있었다. TV가 별로 크지는 않았는데 소파와 TV 사이 거리가 가까워서 보기 좋은 사이즈였다. TV 보러 리조트에 가는 것은 아니지만 TV가 너무 작거나 오래된 곳은 객실 비품에 투자를 안 하는 것 같아서 별로다. 

 

다른 사람들이 먼저 자서 1층 CU에서 산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짱구는 못 말려를 봤다. 소파에 앉아서 티비를 보는데 너무 편하고 푹신해서 이 쇼파를 사고 싶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거실 창문을 열어보니 나무가 우거진 풍경이 보였다. 곧게 뻗은 나무를 객실 안에서 보는 것도 하나의 힐링이었다.

 

금호 설악리조트 총평 

 

금호 설악리조트는 오래된 리조트이지만 리모델링을 해서 깨끗하고 가구와 집기류 모두 신경을 쓴 느낌이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넓은 공간에서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휴식을 했다. 다음에도 속초에 온다면 금호 설악리조트에 방문하고 싶고 속초가족여행 숙소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