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와 정보

LG 유플러스 데이터 선물하는 방법 남은 데이터 선물하기

by 슈 CHOU 2023. 11. 24.
반응형

 

 

LG 유플러스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선물하거나 받을 수 있다. 매번 데이터 사용량이 요금제의 제공량을  초과한다면 상위 요금제로 바꾸는 게 좋겠지만 가끔 데이터가 조금 부족한 거라면 같은 통신사를 쓰는 지인, 가족에게 남는 데이터를 받는 게 합리적이다.

 

2023년 11월 기준으로 LG 유플러스 데이터 선물하기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유플러스 데이터 선물하기

 

 

 

유플러스 캡처

 

반응형

유플러스 데이터 선물하기를 하려면 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인 당신의 U+ 를 다운로드 한 뒤 로그인을 해야 한다. 로그인 후 앱에 접속하면 앱의 첫 화면에는 데이터 사용량 정보가 나온다. 아래에 있는 "데이터 주고받기"를 선택하면 "데이터 주기" 화면이 나온다. 

 

 

 

 

유플러스 캡처

 

LG 유플러스 데이터 선물은 데이터 주기와 자동 주기가 가능한데 나는 그냥 데이터 주기를 해봤다.

 

유플러스 데이터 주기는 요금제 기본 제공 데이터양 50% 내에서 가족, 친구에게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다. 남은 데이터가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데이터를 줄 수 있고 100MB부터 1GB까지 줄 수 있다. 데이터 선물하기 화면에서 선물할 수 있는 데이터 양을 확인할 수 있다. 

 

휴대폰 번호 1개당 데이터 주기, 데이터 받기가 각각 월 2회까지 가능하고, 결합된 가족일 경우 요금제에 따라 월 최대 4회 데이터를 줄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친구에게 데이터를 선물한다면, 1GB씩 두 번으로 최대 2GB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는 것이다. 만 19세 미만 고객은 데이터 주기를 이용할  수 없다. 

 

받은 데이터로는 쉐어링, 테더링, 데이터 이용 음성통화를 이용할 수 없다. 

 

데이터를 주려면 받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보내는 사람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데이터가 전송된다. 데이터 전송이 완료되면 선물완료 문자가 온다. 가끔 통신 문제 때문인지 데이터가 바로 전송이 안 될 때도 있는데 시간이 좀 흐른 뒤에 보면 전송이 완료되어 있다. 

 

 

데이터 선물 내역 조회

 

유플러스 캡처

 

데이터 전송 후 데이터 주고받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록은 최근 12개월 동안 내역 조회가 가능하다.

데이터를 선물한 시간, 선물한 양, 선물한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가 남는게 아깝다면  당신의 유플러스를 통해 필요한 친구와 가족에게 선물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