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메디터치 폼 드레싱 부작용을 경험하다

by 슈 CHOU 2023. 6. 2.
반응형

 
메디 터치 폼 드레싱의 효능은 상처부위의 분비물을 흡수하고 보호하는 것이다. 구두에 발 뒤꿈치가 까져서 약국에 가니 메디터치를 추천받아서 사용 후 남은 양은 보관을 하고 있었다. 얼마 전, 뒷다리가 날카로운 곳에 긁혀서 피가 나고 점선처럼 길게 자국이 남았다. 그래서 메디터치 A를 붙였는데 부작용이 생겨서 그 경험담을 공유하려고 한다. 
 

목차 

1. 메디터치 A  사용방법
2. 메디터치 A  구성품 
3. 메디터치 A  부작용 

 

1. 메디터치 A  사용방법 

 

메디터치 성분, 주의사항

 
메디터치 A는 두께 1mm의 푹신푹신한 폼드레싱이다. 메디 터치 사용법은 환부를 세척 후 상처 접촉층이 환부에 직접 접촉하도록 패드를 부착한 뒤 별도로 첨부된 지지체를 크기에 맞게 절단한 후 이형지를 제거하고 장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패드 위에 부착한다. 삼출물이 과다흡수되면 드레싱을 교환하면 된다. 
 
 

2. 메디터치 A 구성품 

 

메디터치 A는 폼 3매, 방수부직포 3매로 구성되어 있는데  폼 사이즈는 4*9cm, 방수부직포 사이즈는 8*18cm이다.
 
 
 

3. 메디터치 A 부작용 

 
  
내가 경험한 메디터치 부작용은 피부 가려움이다.
메디터치는 폼을 먼저 붙이고 방수 부직포를 붙여 고정하는 제품이다. 메디터치 폼만 사용하면 접착력이 약해서 바로 떨어진다. 
 
 
나는 다리에 메디터치의 폼과 부직포를 샤워를 했는데 샤워를 하다 보니까 폼 주변에 물이 묻었다.
샤워 후부터 상처 부위가 아니라 방수 부직포 테이프를 붙은 부분이 가려워서 떼어보니 피부가 가렵고 부어있었다.
부직포 테이프는 떼고 폼은 그대로 두었는데 폼도 나중에 긴 바지를 입으니까 저절로 떨어졌다. 
 
 
 
시간이 지나서 긁힌 상처는 연해졌는데 피부가 부어오른 상처는 사라지고 있는 중이다. 
메디터치를 사용한다면 접착 부분으로 인해  피부 자극이 있을 수 있으니 가렵다면 사용을 중지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