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롯데마트 냉동 LA갈비 종류, 미국산 소 LA식 갈비,청정원 소갈비 양념

by 슈 CHOU 2024. 3. 23.
반응형

 

설날에는 롯데마트에서 냉동 LA 갈비를 사서 청정원 소갈비 양념으로 갈비를 재워서 먹었다. 

명절음식 중에는 LA 갈비를 좋아하는데 만들어 놓고 아파서 별로 먹지 못해서 아쉬운 설날이었다.

 

롯데마트 LA 갈비 종류, 미국산 소 LA 식 갈비, 청정원 소갈비 양념 사용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롯데마트  LA 갈비 종류

 

 

롯데마트에 파는 LA 갈비는  미국산 소 LA 식 갈비와 호주산 소 LA 식 갈비가 있었는데 가격은 똑같았다.

항상 미국산을 구매했던 것 같고 호주산 LA 갈비는 호불호가 있다고 해서 미국산으로 샀다. 

냉동 LA 갈비 해동방법은 하루 전 냉장해동을 하면 된다. 

 

반응형

롯데마트몰에서 명절 전인 1월에 LA 갈비를 할인해서 평소 판매가보다 저렴했고  1KG 3팩을 샀다. 

냉동 LA 갈비 가격이 3KG에 104,700원이었으니 1KG에 34,900원이었다. 

 

 

롯데마트 미국산 LA 갈비

 

 

LA 갈비의 기름 양이나 뼈 크기는 팩마다 달라서 배달보다는 직접 가서 보고 사는 게 낫다.

앞면은 좋아보이지만 뒤집어 보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기름이 많은 부분이 있어서  갈비 핏물을 뺀 뒤 기름 부분은 잘랐다. 

 

크게 보이는 지방만 잘랐는데 LA 갈비 기름 양은 갈비 3kg에서 300g 정도였다. 

 

 

청정원 소갈비 양념

 

 

고기 핏물을 빼고 갈비 양념으로는 청정원의 재우지 않아도 맛있는 소갈비 양념을 사용했다. 

양, 베퓨레, 사과퓌레가 들어있어서 편하다. 

엄마가 이 양념과 함께 재료들을 같이 넣었는데 기억이 안 난다.

 

이 양념은 알갱이가 있는데 알갱이가 있으면 구울 때 갈비가 잘 타기 때문에 체에 걸러서 넣었다. 

 

 

양념이 완료된 고기. 

딱 맞는 통이 있어서 좋았다.

 

 

전날 밤에 만들어서 다음 날 저녁으로 구워서 먹었다.

많이 안 짜고 안 달아서 양념은 맛있었는데 갈비가 좀 더 부드러우면 좋을 거 같아서  연육작용에 도움이 되는 키위나 다른 걸 넣는 게 좋을 것 같다. 

 

핏물 빼는 프로세스가 번거로웠지만 양념된 LA 갈비보다 직접 양념하는 게 더 맛있었다. 

다음에 만들 때는 엄마가 LA 갈비에 뭐 넣는지 잘 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