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충청도

괴산 호국원 맛집 내돈내산 괴산 옛날 병천순대 순대국 황태해장국

by 슈 CHOU 2024. 3. 13.
반응형

 

 

지난 2월 괴산 호국원을 방문한 뒤 점심식사로 인근에 있는 옛날 병천순대에서 순대국을 먹었다. 오전에 집에서 출발해서 호국원에서 참배하면 딱 점심시간이어서 근처 맛집을 찾다가 방문했는데 괴산 현지인 맛집이었다. 그동안은 갈만한 곳을 못 찾아서 괴산 시내에서 먹거나 집 가는 길에 있는 도시에서 늦은 식사를 했는데 이곳을 종종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목차

1. 괴산 옛날 병천순대 위치
2. 괴산 옛날 병천순대 영업시간 및 내부
3. 괴산 옛날 병천순대 메뉴
4. 괴산 옛날 병천순대 순대국
5. 괴산 옛날 병천순대 황태해장국

 

 

1. 괴산 옛날 병천순대 위치

 

 

괴산 옛날 병천순대는 충북 괴산군 문광면 광덕 1길 37에 있다. 주변에 식당이 없어서 간판이 눈에 잘 띄었다.

호국원에서는 차로 3분 정도 걸리고 가게 바로 옆 주차장이 있다. 

 

2. 괴산 옛날병천순대 영업시간 및 내부

 

 

옛날 병천순대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였는데 일요일은 2시까지 영업한다.

매달 2번째 일요일은 정기 휴무일이다. 

 

 

식당 내부는 신발을 벗고 들어와서 식탁의자에 앉는 형식이었다. 

외부는 오래된 느낌이었는데  내부는 깔끔하고 현대식이었다. 

 

화장실은 남녀 따로 분리되어 있었고 깨끗했다. 

 

 

3. 괴산 옛날 병천순대 메뉴

 

반응형

 

 

괴산 옛날 병천순대 메뉴는 순대국, 순대국(특), 찹쌀 순대국, 두부순대국, 황태해장국, 병천순대, 찹쌀순대, 두부순대, 돈까스, 치즈돈까스, 치킨까스, 고구마 치즈까스, 고구마 치킨까스가 있었다. 

 

순대 못지않게 돈까스에 진심인 식당이라 돈까스 종류가 많았고 많은 사람들이 돈까스를 먹고 있었다. 구글맵이나 네이버 후기를 보 돈까스가 맛있다는 평가가 많았다. 다음에 가면 돈까스도 먹어보기로 했다. 

 

 

4. 괴산 옛날 병천순대 순대국

 

 

반찬으로는 깍두기, 양파, 부추무침, 고추, 양념, 새우젓이 나온다. 

사진을 찍으니까 일하시는 분이 반찬을 예쁘게 놓아주셨다. 

 

 

 

하얀 국물의 순대국은 간이 되어있지 않아서 소금, 새우젓, 들깨가루, 양념장, 부추 등을 취향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된다. 순대국에는 순대, 돼지고기(아마도 오소리감투, 곱창, 머리고기 같은 것들)가 들어있었다.

 

나는 소금이랑 새우젓만 넣었다. 

 

순대국 국물이 깔끔하고 순대가 맛있었다. 오소리감투는 안 좋아해서 남겼다. 

 

 

5. 괴산 옛날 병천순대 황태해장국

 

 

엄마가 주문한 황태해장국. 황태, 콩나물, 팽이버섯, 떡이 들어있는 맑은 국이었는데 맛있다고 했다. 

 

 

괴산 호국원 인근 맛집을 찾는다면 옛날병천순대를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